본문 바로가기

INFO(정보·꿀팁)

한국 최고의 부자들은 누구일까? 포브스선정 TOP10

안녕하세요. 루몽언니에요

오늘은 대한민국 최고의 부자 TOP 10 리스트를 들고왔습니다.

바로 시작 해보겠습니다.


 ---KOREA'S 10 RICHEST PEOPLE--- 


10위

· 김범수(54세)

· 소속: 카카오

· 자산: 2.7B

· 학력: 서울대학교 대학원 산업공학 석사

김범수는 한국 최대의 메시징 앱인 카카오 (Kakao)의 창업자이자 회장으로, 스마트 폰의 90%에 설치되어있다.

Kakao의 수천만 명의 사용자도 게임, 쇼핑 및 채팅에이 앱을 사용한다.

카카오는 2014년에 전국에서 2위인 검색 엔진 Daum을 인수하여 33억 달러에 이르는 모든 주식 거래를 성사 시켰다.

같은 해 한국 정부는 카카오를 대기업으로 분류했다. 빅 리그로 만든 최초의 기술 스타트 업이다.

또한 미국 최대 검색 엔진 인 네이버 (Naver)의 이전 게임 자회사 인 NHN Entertainment의 공동 설립자이기도하다.


9

· 최태원(59세)

· 소속: SK홀딩스

· 자산: 2.8B

· 학력: 시카고대학교 대학원 경제학 석박사 통합과정

최태원은 통신, 반도체, 화학 및 에너지 분야에서 한국의 세 번째로 큰 대기업 SK 그룹의 의장이다.

SK 텔레콤은 한국 최고의 이동 통신사이다. SK 하이닉스는 국내에서 두 번째로 큰 칩 제조업체다.

2013년에 부적절한 회사 자금으로 유죄 판결을 받았으나 나중에 박근혜 대통령에 의해 사면되어 2016년 자신의 직책으로 돌아갔다.

Chey는 SK 그룹 설립자 인 Chey Jong-gun의 조카로 선경이라는 섬유 회사와 대기업을 시작했다.


8

· 권혁빈(46세)

· 소속: 스마일 게이트 홀딩스

· 자산: 2.9B

· 학력: 서강대학교 전자공학과 학사

권혁빈은 2002년 스마일 게이트를 설립하여 대한민국에서 가장 성공적인 게임 회사 중 하나로 만들었다.

2008년 중국 인터넷 거대 기업인 Tencent와 파트너십을 맺고 가장 인기있는 타이틀 인 CrossFire를 출시했다.

100%를 소유하고있는 스마일 게이트 홀딩스는 한국 모바일 게임 개발자 SundayToz의 최대 주주이다.

스마일 게이트 재단을 통해 중국과 베트남에 학교를 설립하여 IT 과목을 개설했다.


7

· 박연차(75세) - 2020년 1월 31일 별세

· 소속: 태광실업

· 자산: 3.2B

· 학력: 동아대학교 학사

박연차는 직원이 7 만명 이상인 운동화 제조업체 인 태광 산업의 회장이다.

1971년에 설립된 회사는 1980 년대부터 Nike의 신발을 만들어 왔으며 현재 베트남, 인도네시아 및 중국에 공장을두고 있다.

태광은 나이키의 주요 공급 업체로서 매년 브랜드를 위해 6천만 개의 신발 (또는 생산량의 12%)을 생산한다.

2011년 노무현 전 대통령을 포함하는 사건의 일환으로 탈세와 뇌물 수수로 30개월의 징역형을 선고 받았다.


6

· 서경배(58세)

· 소속: 아모레퍼시픽

· 자산: 3.5B

· 학력: 연세대학교 경영학 학사

서경배 회장은 한국 최대 화장품 및 스킨 케어 회사 인 아모레 ​​퍼시픽 (AmorePacific) 회장으로 55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제품 배치 및 유명 인사 승인을 통해 아시아와 미국을 휩쓸었던 한국 대중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은 한류 물결을 활용하고 있다.

쿠션 콤팩트 기술 (컴팩트 한 형태의 액체 기초)의 선구자였으며 L' Oreal과 Christian Dior는 뷰티 컴퍼니를 빠르게 따라 잡았다.

사업에 관심이있는 6 명의 자녀 중 단 한 명인 Suh는 1980 년대에 회사에 입사하여 1997 년에 CEO가되었다.


5

· 정몽구(82세)

· 소속: 현대자동차

· 자산: 4.3B

· 학력: 한양대학교 공업경영학과

정몽구는 한국 최대 자동차 회사인 현대 자동차 회장이다.

두 번째로 큰 지분은 상장 된 자동차 부품 회사 인 현대 모비스다.

청주 영의 후손으로 농민 가정 출신이며, 한국 최대의 대기업 인 현대 그룹을 설립했다.

유일한 아들과 상속인 의선은 현대 자동차 부사장이다. 그의 동생 정몽준도 억만 장자이다.

최근 현대차와 자회사 기아는 치열한 경쟁과 SUV 부족으로 국내외 시장 점유율을 점차 잃고있다.


4

· 이재용(52세)

· 소속: 삼성전자

· 자산: 6.1B

· 학력: 하버드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박사과정

Jay Y. Lee는 삼성 전자 부회장이며이 회사의 최대 대기업의 상속인이다.

2017년에 그는 현재 수감 된 박근혜 전 대통령의 신념을 뇌물로 수감하고 2018 년에 석방되었다.

평결은 "정치 권력에 대한 수동적 준수"중 하나로서의 역할을 언급했지만 어떤 잘못도 부인하고 대법원에 항소하고있다.

이명박 대통령은 2018 년 9 월 비즈니스 대표단의 일환으로 문 대통령과 북한을 여행했다.

2010년 삼성 전자 회장이되었으며 2012 년 부회장으로 임명되었다.


3

· 김정주(52세)

· 소속: 넥슨

· 자산: 6.3B

· 학력: 카이스트 대학원 전산학 석사

김정주는 한국 온라인 게임 회사 Nexon의 설립자입니다. 그는 지주 회사 NXC의 회장이다.

2016년 대학에서 좋은 친구였던 검사에게 돈을 주었다는 혐의로 뇌물 수수 혐의를 받았는 혐의로 넥슨 감독을 사임했다.

그의 무죄는 어떤 호의가 실제로 부여되었다는 증거가 부족하여 이루어졌다.

NXC는 암호 화폐로 다양 화되었으며 현재 서울에 기반을 둔 거래소 Korbit의 83%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 스타트 업 및 어린이 병원에 9천 9백만 달러를 약속했으며 

그의 자녀들이 회사에 대한 지분을 물려받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2

· 서정진(63세)

· 소속: 셀트리온

· 자산: 7.4B

· 학력: 건국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서정진은 암, 인플루엔자 및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를 개발하는 바이오 제약 회사 인 셀트리온의 CEO이다.

2002년에 회사를 설립하고 2008 년에 회사를 공개했다.

한국의 바이오 시밀러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면서 셀트리온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

그의 마케팅 자회사 인 Celltrion Healthcare는 2017년 7월 코스닥에 상장되었다.

셀트리온은 Teva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유방암 치료제 인 Herzuma 바이오시 밀러에 대한 FDA 승인을 받았다.


1위

· 이건희(79세)

· 소속: 삼성전자

· 자산: 16.4B

· 학력: 조지워싱턴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과정 수료

이건희는 한국 최대 대기업 삼성 그룹의 회장으로 가전 부문으로 가장 잘 알려져있다.

2014 년 5월, 심장 마비로 입원했다. 그의 상태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는 나오지 않았다.

삼성 그룹은 패션, 테마파크 및 보험에서 고급 재료, IT 서비스 및 스마트 폰 및 TV에 이르는 모든 것을 포함한다.

거의 80 년 전에 작은 무역 회사를 시작한 부유 한 토지 소유자의 아들인 삼성 그룹 설립자 이병철의 세 번째 아들입니다.

그의 재산에는이 나라의 가장 큰 신문 중 하나를 맡고있는 미디어 거물의 딸인 아내 홍라희의 재산이 포함된다.



이상 여기까지 한국 최고의  부자들

10위-1위까지 보았습니다.


전혀 몰랐던 분들도 계시는게 더 놀랍습니다.

저는 스마일게이트 처음 들어봤어요....;;

네이버가 없다는것도 놀랍습니다.

(네이버는 32위,이준호)

그러고 보면 카카오는 진짜 대단한것 같네요.


그외 눈여겨 볼만한 리스트들이 있는데요

대한미국의 쇼핑 기준을 바꿔놓은 

쿠팡(김봄)이 40위에 선정되어있고요


CU편의점으로 유명한

BGF RETAIL주식회사 홍석조님이 34위 

이분이 이건희 아내분(홍라희)의 오빠입니다. ㄷㄷㄷ;;


이상 루몽언니 였습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