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 레알 리뷰/사용리뷰

독서를 습관화 해보자 [밀리의 서재 : 어플추천]

안녕하세요.

루몽집사입니다.


오늘은 

"밀리의 서재" 

라는 어플을 소개해드릴려고해요.


밀리의서재 유투브광고 엄청 하던 시절이 있었지요

그때부터 눈여겨 보고있던 어플이었습니다.

1달을 무료체험 할 수 있다며

사용하라고 엄청 홍보하던 기억이 있네요.


근데 여러분은아셨나요?

삼성노트 시리즈 구매고객은 

3개월이 공짜였다는걸

저는 몇일전에 알게 되었죠.ㅎ


우연히 핸드폰을 노트10으로 바꾸었는데

'화면도 크겠다.이북 어플을 깔아서 독서를 해보자!'

했는데...

이게 왠열

설치하고 앱을 켜자마자


노트10으로 들어가면 바로 설정이 자동으로되어서

3개월 무료로 가입할수있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3개월간 

밀리의 서재를 체험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선 밀리의 서재를 가입하면

독서목표를 설정하라고 뙇! 나오는데요



● 100일동안 100권읽기

● 1년동안 365권 읽기


두가지를 설정할수 있게 되어있는데

저는 100일동안 100권 읽기를 설정해두고 읽고 있습니다.


목표변경은 언제나 가능하고

독서습관을 기를수 있게 마일리지(여기서는 밀리라고 부르네요)

같은것도 지급해주네요.




FAQ란에서 1일 1밀리 탭을 클릭하면

밀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볼수 있어요.

가장 중요한건 어떻게 밀리를 모으느냐?

어디에 써먹을 수 있냐?

이 두가지 아니겠어요?ㅎ



★밀리를 모으는 방법은?

1.읽고 있는 책을 다읽고[읽은 책으로]보내면 1밀리 획득

2.북클럽 참여하면 1밀리 획득

3.도슨트 전시회 혜택사용하면 1밀리 획득

4.포스트 발행하면 1밀리 획득


★모은 밀리는 어디에 사용?

모으라고 해놓고 어디에 사용할수있는지는 말안해줌.ㅋㅋㅋ

혜택을 준비중이니 조금만 기다려 주라고 하는데..

의미있는 혜택 주시는거 맞져?ㅋㅋ


저는 특히 밀리의 서재에서 가장 기대하던것이

오디오 북이었습니다.

출퇴근길이나 자면서 편하게 듣고싶었거든요.



<리딩북이라고 되어있는걸 누르면 목록이 나와요>



근데 사실 여기서 말하는 오디오북은

책 전문을 다읽어주는것은 아닙니다.


읽어주시는 분이 책을 요약해서 30분정도안에

읽어주는 형식이었어요.



<이런식으로 특정한 부분만 읽어줍니다>


어떤내용인지 간략히 알고 흥미가 생기면 

그 책을 읽으라는 의미인것같은데

어떤면에서는 장점이 될수도 있겠지만

음...저는 개인적으로는 아쉽긴 합니다. 



연예인들이 읽어주기도 하고 작가가 읽어주기도 합니다.ㅎ


그래서 저는 오디오북은 이용안하고 

그냥 E-BOOK 형태로 읽기를 하고 있답니다.



카톡 채팅형식으로 책을 읽어주는 코너도 있는데

아무래도 오디오북과 같은 취지인것 같아요.

간략히 내용을 파악하고 조금더 쉽게 다가가는?뭐...ㅎ



취향에따라 추천도 해주고 

베스트셀러나 오늘의 책이라고 

추천도 해줍니다



지금 밀리의서재 PC 베타버전이 나와서 이벤트도 하고있네요

좋은 의견을 주신 모든분들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100% 준다고하니

PC로도 책을 읽고싶은분들은 이벤트기간에 참여해서

사은품까지 가져가시면 좋을것 같네요



저는 지금 '파이이야기'라는 책을읽고있는데

영화로도 너무 유명해서 다 아시겠지만


이번에 책으로 보는데

와~~ 진짜 너무너무 재밌습니다.ㅎ


영화는 생략된게 너무 많은데(물론 재미있었지만)

역시 책따라오는 영화없다고

책이 짱입니다요!


올해 2020년에는 드라마는 좀 끊고

책 100권 읽기를 도전으로

열심히 책을 읽어보려합니다.



<제 서재는 9권의 책이 들어있습니다.ㅋㅋ>


수동적으로 받아들이는 영상보다는 

곱씹으며 좀더 생각해볼수 있는 책이 저한테는

절실히 필요하다고 느껴지는 요즘이랍니다.


뇌를 너무 안쓰고 있는 기분이랄까....ㅋㅋ


그럼 다들 독서의 한해를 함께 보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