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00% 레알 리뷰/사용리뷰

삼성 갤럭시 노트10 플러스로 그림그리기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루몽언니입니다.


우선 제 블로그의 첫번째 글을 읽어주고 계시는 분들

너무 반갑습니다 >▽<ㅎㅎ


저는 취미생활이랄께 딱히 없었어요.

그래서 취미생활을 가져보려고 많은 시도들을 했었죠.


캔들만들기, 퍼즐, 건담만들기, 등산, 등등...

그런데 취미란건 즐겁고 꾸준히 하고싶은거 아닌가요?ㅋ

제가 시도했던 요 위에것들은 음 일종의 체험이었다 랄까?

한두번하고는 안하게 되더라구욥. OTL...


그런데 제가 어떻게 노트 10플러스로 그림을 그려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됬냐면요.

정말 단순하게도 우연히 이번에 핸드폰을 노트10 플러스로 바꾸었다는

단지 그 이유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핸드폰을 사면 하루종일 폰 구경하고 꾸미고 

몇일은 폰에게 루팡당하지 않나요?

저만 그런가요? ㅎㅎ


그런 과정중 삼성 폴더에 

깔려있던 앱중 펜업 "PENUP" 이라는 

요 아이를 발견하게 된것입니다.


야 이긋이야 말로 S펜 이라는것을 

제대로 사용해보겠구나야~

이 PENUP이라는 앱은 S펜이 읍스묘는

사용하기가 참말로 으려읍겠구나

(사랑의 불시착 애청자...ㅋㅋ 리정혁동무 ㅠㅠ)


그렇게 저는 이 PENUP 사용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이 펜업 이라는 앱을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물론 노트유저분들은 아시는 앱이겠지만

저는 노트를 처음 쓰는 유저거든요(머쓱타드;;)


앱을 켜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수집 이용동의서에 체크하고 동의만 누르면

별도로 가입없이 바로 이용할수 있어요.



그럼 이렇게 화면이 보이게되는데요

다른 유저들이 그려놓은 그림이 보여지네요.ㅎ



아래에는 컬러링, 라이브드로잉, 챌린지 탭이 있는데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1)컬러링 


컬러링은 말그대로 색이 칠해져있지 않은 도안에

색을 칠하는 컬러링 북이에요.

저는 제일 처음있는 로켓 도안으로 해보았는데요.


ㅋㅋㅋㅋ 짜잔~~

완성했지만 미완성같은느낌은

내 기분탓만은 아니겠지요.ㅋㅋㅋ

나름 도장도 찍어봤는데...합...ㅠ내손....


요렇게 작은 아이들은 확대해서 S펜으로 콕 찍어주면 됩니다.



이쁘게 꾸미고 싶어서 어떤색을 칠할까 고민이 됬지만

컬러세트선택이라는 어울리는 색상끼리 묶여있는 팔레트 같은것도 있고

도구도 선택할수있어서 원하는 질감으로 칠할수 있게 되어있었지만

저는 냅다 페인트통으로 다 해결해버렸습니다..ㅋㅋ

그것이 최선이었습니다...............OTL


다른 분들이 저와같은 로켓도안으로 작업해놓은것들인데

하... 저랑 차원이 다르죠?

세상에는 이렇게 금손이 많습니다.


도안의 틀을 깨시고 창의적으로 작업하신 그림들도 보였는데

로켓도안에 토이스토리 로보트 합성해버리기

ㅋㅋ 좀 짱인듯 ㅋㅋ


 (2)라이브 드로잉 


라이브 드로잉은 그림그리는 과정을 보여주면서 따라서 그릴수 있게 해주는 기능인데요.

저는 아무래도 쉬운 수박을 선택해보았습니다.ㅎㅎ


 

그리는 방법 배워보기를 누르면

그림그리는 과정이 비디오로 재생되고 배속설정도 가능합니다.


중지를 누르면 바로 그림을 그릴수 있는 환경으로 바뀌어서

따라 그릴수 있게 되어있었어요.


여기에서 진짜 좋았던 점은

그림은 그리면서 색도 바꿔야하고 사용하는 도구가 바뀔수도 있잖아요.

근데 중지를 눌리는 시점에 사용하고 있던 도구와 색 그대로 설정이되어서

제가 바로 그릴수 있다는 점이 참 편했어요.

그렇게 따라그려본 수박

수박 먹고싶다. 맛있겠다. 

생각이 들었으니 만족합니다.

(나에게 매우 관대한 자신♥ㅋㅋ) 



 (3)챌린지 

챌린지는 말그대로 도전!!하는 공간인데요

  

이번 챌린지 주제는 "곰" 이네요

2월1일부터 15일까지 보름동안 진행된다고 하네요.

저는 음...ㅎㅎ 곰말고 다음 챌린지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유로운 주말 

소소하게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들으며

차한잔 마시며

즐겁게 가볍게 할수있는 취미라고 생각해요.


PENUP 고마워요.ㅎㅎ


언젠간 종이에 이쁜그림을 그릴수 있는 실력이 될때까지

연습을 많이 해봐야 겠네요.ㅎ


여기까지 긴글 읽어주신분들 감사해요.

오늘 하루도 좋은날 되시기를 바래요^^

<빨간머리앤 대사중>

그럼 바잇 ^________^